자동차 페이스리프트는 이미 시판 중인 자동차 모델에 외관이나 내부 디자인 변경, 기능 개선, 성능 향상 등을 주 목표로 한 수정 작업이나 개선을 의미합니다. 모델의 수명 주기를 연장하고 새로운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제조사가 실시하는 작업 중 하나로 간주되며 페이스리프트는 새롭게 출시하는 풀체인지와 달리, 전체적인 구조나 플랫폼의 일부를 변화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페이스리프트는 최초 버전의 출시 시점과 풀체인지 시점의 중간쯤 진행되며 외형적으로는 헤드라이트, 테일 라이드, 프런트 그릴, 범퍼 디자인 등의 세부 디자인 개선과 같은 작은 변화들을 통해 전체적인 외관이 새롭게 보일 수 있습니다. 기존의 문제점이나 기능상의 개선점을 수정하는 것이 주 목표이다 보니 핵심 부품에도 간혹 변화가 생길 수 있습니다.
23년식 BMW X5 30d msp의 재고가 6월 분기 마감을 끝으로 단종될 예정이며 24년식 페이스리프트 된 모델로 들어올 예정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 X5, X6의 대기 고객은 아주 많은 것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어떤 의미에선 이젠 중고차로만 볼 수 있는 디자인이기도 하고 유종의 미를 가지자는 의미에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위 이미지는 제가 실제로 출고한 차량의 사진입니다. 그 당시에도 구하기 힘들었던 차량이었는데 용케 구해서 빠르게 출고를 도와드려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X5 신형 출시가 된다면 한동안은 구하기 힘들거나 대기가 길 수도 있겠네요.
그럼 오늘의 주제 X5에 대해 이야기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 페이스리프트 되는 차량은 X5, X6이며 달라진 디자인과 더불어 기존 차량과 어떤 게 다른지는 출시가 된 시점에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해외 유튜버 등 많은 정보 속에 디자인 및 성능이 공개되긴 했지만 가장 중요한 점은 이 차량이 국내에 들어왔을 때도 그대로 들어올까?에 포커싱을 맞추는 게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면 요즘 BMW의 경우 P1, P1-1, P2 등 카탈로그 상 있는 그대로의 옵션이 아닌 어떤 건 빠지고 어떤 건 들어가고 할 때가 많습니다. 이런 선례를 보면 아직 확정할 수 없는 단계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필자의 입장에서 볼 때 X5의 매력은 크게 3가지로 나눌 수 있다.
디자인 측면으로 볼 때 SUV 중 이쁜 순서라고 하면 단연 1위는 람보르기느 우르스가 압도적으로 이쁘지만 가격도 압도적으로 비싸다. 그럼 가성비도 좋고 이쁜 SUV라고 가정한다면 X3, X4, X5, X6, GV80, Q8, GLC, GLE, 포르쉐 카이엔 등이 있다. 다만 여기서 크기와 편의성을 고려하면서 운전하는 맛까지 생각한다면 단연 X5, X6라는 답안지가 나온다. 디자인 측면에서 X6의 쿠페 라인이 압도적이긴 하나 패밀리카로 사용한다는 점에서 X6보다는 X5가 더 활용도가 높기에 제 주관적인 입장으로 본다면 단연 X5가 가성비적으로나 디자인적으로나 매우 좋은 조건의 차라는 입장이다. (물론 이마저도 비싸서 못 산다.)
요즘 새롭게 나오는 BMW 차량의 모델을 보면 레이저 헤드램프에서 LED 헤드램프로 퇴행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여기에는 이유가 있다. 본 필자도 모르고 있던 사실이었는데 한 유튜브 구독자께서 제 채널을 통해 댓글로 남겨주신 내용이라 공신력 있는 정보는 아니지만 나름 맞을 수도 있겠다고 생각하는 부분입니다.
그 이유는 현재 미국에서 레이저 헤드램프 규제로 인해 LED 헤드램프로 돌아서는 추세라고 합니다.
아무리 한국에서 수입차가 잘 팔린다고 하지만 시장 규모로 봤을 때 상대가 안 되는 미국 시장에서의 규제는 상상을 초월하겠죠 그로 인해 우리의 레이저 헤드 램프는 이번 23년식 X5 모델을 끝으로 볼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이번 X5의 페이스리프트는 풀체인지급 변화가 있다고 합니다. 외형 적으로나 내부적으로 많은 변화가 있다고 예상하는 반면 과연 기존의 모델과 어떤 점을 개선하고 변화를 줬을지는 차량이 출시된 시점에 다시 확인해 봐야 할 부분입니다.
그래도 공개된 김에 해외 유출 버전 한번 확인해 볼까요?
해외 유튜버를 통해 소개된 X5 차량의 외형과 내부 디자인은 기존의 X5와는 달라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위 이미지 참조) 헤드램프와 프런트 그릴 범퍼 하단, 그리고 테일램프, 하나로 연결된 내비게이션 센터패시아, 기존의 크리스털 기어봉(노브)등 한눈에 봐도 달라진 점들이 눈에 뜨이는 구조입니다. 이대로만 국내에도 나와준다면 더 바랄 것도 없을 것 같습니다.
항상 모든 차들이 페이스리프트를 통하여 성공한다는 보장은 없지만 해외에서 공개된 디자인 그대로 나온다고 하면 수입 SUV에 새로운 바람이 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결론부터 이야기하자면 계약을 먼저 걸어두는 걸 추천한다.
현재 X5의 구형 재고는 모두 소진된 상태로 구하고 싶어도 구할 수 없다. 그렇기 때문에 미리 계약을 걸어두어 선두 대기자로 등록해두는 게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만약 신형 X5를 정말 원하고 원하는 색상으로 빨리 받고 싶다면 주저 말고 '마인트카'에게 문의하면 모든 구매 방법으로 다양한 루트를 통해 안내드릴 수 있습니다.
마인드카
유튜브 마인드카 운영중입니다 신차 리스&장기렌트 상담 전용 채널입니다.
pf.kakao.com
2023년 8월 BMW 프로모션 (0) | 2023.08.16 |
---|---|
BMW 24년식 페이스리프트된 신형 X5 출시 완료 (0) | 2023.07.20 |
2023년 7월 인상되는 자동차 개별소비세 개편에 대하여 (0) | 2023.06.18 |
자동차 리스의 종류와 장단점 비교분석 (3) | 2023.06.17 |
자동차 장기렌트와 리스의 차이점은 뭘까? (0) | 2023.06.15 |